갑분싸 뜻 역사 사용법

다듬 2023. 8. 14. 14:52
728x90
반응형
갑분싸 뜻

'갑분싸'는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의 줄임말로 대화중일 때 대화의 맥이 끊겨 침묵이 흐르거나 분위기가 싸해졌을 때 보통 사용된다.

 

갑분싸 역사

2017년도 유행한 개꿀잼 몰카 드립에서 나온 단어이다.

당시 PPAP의 유행이 지나가고 양띵과 대도서관 관련 드립이 성행할 때 드립의 연장선으로 개꿀잼 시나리오가 나오게 된다.

 

대도서관님하고  방송할때 시청자들이 역으로 몰카 하는거임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대도서관님 집에서 방송중인데 집안에서 계속 이상한 소리남

대도서관님: 뭐지? 여러분들 잠시만 기다려보세요 ~

이때 열혈팬 시청자들  디오니스소 + 언더테일 샌즈 분장하고 깜짝 등장 !!!!

대도서관 : 아이고 깜짝이야 !  

이때 갑자기 ppap 음악 소리 들리면서 디오니소스+ 언더테일이 ppap 춤추기 시작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청자들 뭐얔ㅋㅋㅋㅋㅋ 와 ㄷㄷㄷ 개꿀잼몰카인가? 이런반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대도서관님이 정색하면서 아.. 이건 쫌 아니지 않나요??? 이럼 순간 반응 싸해짐 

그순간 대도서관님: 너희들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잖아 책임져 !!!!! 이러면서 

숨어있던 양띵님 깜짝등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pap 노래소리 들리고 둘이 같이 ppap춤. 알고보니 몰카에 몰카였던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더니 언더테일 샌즈하고 디오니소스도 에라 모르겠다 !! 이러면서 같이 따라춰서 흥겨워지고 채팅창도 반응 개뜨거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금 상상한건데 스토리ㅍㅌㅊ??? ㅆㅅㅅㅌㅊ? 

이거 상상하면서 얼마나 웃은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본 아카이브)

 

이 드립이 유행이 되면서 '개꿀잼몰카', '아... 이건 쫌 아니지 않나요', '분위기 싸해지는 거임' 등등의 말들이 파생되어 유행하기 시작했다. '분위기 싸해지는 거임'은 '갑자기 분위기 싸해지다'로 변형되어 사용되었고 이를 줄인 '갑분싸'로 불리게 되었다.

이게 파생된 단어들은

'갑분띠' : 갑자기 분위기 띠용한다.

'갑분싸' : 갑자기 분뇨를 싸지르다. 등이 있다.

 

갑분싸 사용법

1. 친구랑 대화할 때본인 : 야 지금 몇 시냐?친구 1 : 섹시 흥분 ㅎㅎㅎ본인 : 아 '갑분싸' 지리네 진짜 한 대만 맞자

 

2. 친구들과 길을 걸을 때본인 : 야 저거 물살 봐봐 저기서 수영하면 개꿀잼 ㅇㅈ?친구 1 : 엌ㅋㅋㅋ ㅇㅈ친구 2 : 당장 알몸 수영 ㄱ?친구 3 : 애들아 저 정도 물살이면 급류에 휩쓸려 떠내려갈 수도 있고 그로 인해 119도 출동하고 여러모로 안 좋을 거 같아.친구 1 : 아 새끼야 진짜로 들어가겠냐?친구 2 : 분위기 파악 못하고 '갑분싸'만드네본인 : 너도 진짜 한 대 맞자

728x90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수저 뜻 역사 사용법  (0) 2023.09.01
가성비 뜻 역사 사용법  (0) 2023.09.01
국뽕 뜻 역사 사용법  (1) 2023.08.28
가즈아 뜻 역사 사용법  (0) 2023.08.28
그돈씨 뜻 역사 사용법  (0) 2023.08.18